몰라서 못 받은 보험금 찾기 3가지 방법

몰라서 못 받은 보험금 찾기 3가지 방법

몰라서 못 받은 보험금 찾기 3가지 방법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돈 받아 가실 수 있는 대박 정보 준비했습니다 오늘 영상만 잘 보셔도 돈을 받아가실 수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보험금입니다.

그런데 그냥 보험금이 아니라 내가 몰라서 못 받은 보험금인데요 저희 부모님도이 정보 덕분에 무려 100만원이 넘는 돈을 찾으셨습니다.

여러분들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간단하게 이것만 확인하시면 수십에서 수백만원 이상의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내가 몰라서 못 받은 내 보험금 찾는 방법 오늘 확실하게 알려드릴 테니 오늘 글은 절대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오늘 정보는 특히 여러분들뿐만 아니라 가족과 지인 분들께도 꼭 글을 공유해 주셔서 몰라서 못 받은 내 돈 꼭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금융위원회에서 알려준 6조 2000억

몰라서 못 받은 보험금 찾기. 얼마 전 금융위원회에서는 충격적인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주인이 찾아가지 않은 돈이 무려 16조나 있다고 하는데요 다들 몰라서 못 찾아간 돈이라는 겁니다.

16조면 정말 어마어마한 돈인데요 그 중에 예적금은 6조 9천억 원 가량되고 보험금은 6조 2,000억 원 가량이 된다고 합니다.

어쨌든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무려 6조 2천억 원이나 된다는 건 정말 충격적인 사실입니다.

그런데 나는 보험금 다 찾아갔다라는 해당 없는 얘기다라고 생각하셨다면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들도 많고 나는 다 받았다고 생각했는데 때문에 나도 모르게 못 받은 보험금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육조가 넘는 보험금을 주인이 아직 찾아가지 못했다는 건 그 주인이 바보라서가 아닙니다 그런 보험이 있는 줄도 모르고 있어서 못 받는 경우도 많다는 겁니다.

보험은 워낙 종류도 많고 다들 몇 가지씩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내 숨은 보험금은 얼마일까

심지어 나도 모르게 가입되어서 만기가 된 숨은 보험도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 이 보험금 지급은 꼭 어떤 사고가 발생해야만 지급되는게 아니라는 겁니다.

물론 그런 보험금도 있지만 특정 시기나 조건이 되었을 때 중도에 지급하는 보험금도 있다는 겁니다.

그런데 이런 보험금은 본인이 신청하지 않으면 알아서 주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렇게 본인이 신청하지 않아서 쌓여있는 숨은 보험금이 어마어마하다는 겁니다.

물론 그 돈 중에 내 돈도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모르고 있다가 찾았다는 분들도 아주 많습니다.

아무튼 현 상황이 이렇다보니 금융결제원 금융협회 은행 보험 등 전 금융회사가 숨은 금융자산에 대한 대국의 홍보활동도 진행했는데요 그만큼 모릅니다.

못 찾아가는 분들이 너무나 많으니까요 알아서 돌려주면 좋으련만 그렇지 않은 시스템이라 직접 그 돈 주인이 찾아야만 받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안 찾아간 보험금은 어떻게 될까요

오늘 지금이 영상을 보는 분들 역시 몰라서 못 찾아간 내 보험금이 있을 수 있으니 오늘 글 끝까지 잘 보셔서 꼭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자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궁금증이 생깁니다 보험사에 안 찾아간 보험금이 많다면 보험사 입장에서는 돈이 많아서 오히려 좋은 겁니다.

그런데 왜 이렇게 보험금 좀 찾아가라고 홍보까지 하는 걸까요 그런 이유가 다 있었습니다.

이렇게 주인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많으면 국정 감사 때 일부러 찾아주지 않은 건 아니냐며이 질타를 받게 된다는 겁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자산 운용에도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숨은 보험금은 보험사 부채로 잡히기 때문에 자산 건전성의 위 되기도 한다는 겁니다. 왜냐 그 이유는 바로 이자 때문입니다.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은 이자까지 붙여서 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사실을 아는 분들은 보험금을 찾아가지 않으면 이자가 쏠쏠하게 붙는다는 것을 알고 경제적으로 좀 여유가 있는 분들입니다.

이자를 받으려고 일부러 찾아가지 않는 보험금들도 있다는 겁니다.

이자 이득

특히 이율이 높은 고 정금리 상품에 가입한 사람들은 재테크 수단으로 내버려두는 경우도 있다는 겁니다.

또한 보험사들은 규정상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에 대한 지연 이자를 지급해야 합니다.

이자를 계산할 때 1년 이내는 평균 공시 예정 이율의 50%를 지급하고 1년을 초과한 기간은 고정금리 1%를 더해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럼 무조건 늦게 찾아가는게 더 이득 아니냐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 이자는 다 주는게 아니기 때문이죠 휴면 보험금에는 이자가 붙지 않는다는 겁니다.

게다가 보험금 오랫동안 찾지 않는 경우 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소멸시효입니다 소멸시효란 권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일정 기간 동안 권리 행사를 하지 않으면 그 권리를 소멸시키는 제도를 뜻합니다.

청구권 소멸시효 3년

특히 청구권 소멸시효는 3년이라고 합니다.

즉 3년이 지나면 내 보험금인데 찾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는 거죠 이거 얼마나 억울하고 아깝습니다.

물론 때에 따라 소액의 보험금은 소멸시효가 지났어도 지급하는 경우도 있다고는 합니다.

하지만 그렇더라도 예외는 있을 수 있으니 빨리 조회해보시고 내 보험금 꼭 찾아가시는게 좋겠습니다 자 그럼 숨은 보험금 어떻게 찾을 수 있습니다.

찾아줌 검색하기

스마트폰으로도 찾을 수 있는데요 네이버에 내 보험 찾아줌을 검색해서 들어가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중앙에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럼 본인 인증부터 하라고 나오는데요 이름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입력해 주시면 안 됩니다.

이때 이름을 입력하실 때 혹시라도 띄어쓰기로 인해 빈칸이 입력되면 이름이 잘못 기재되었다고 나오니까 꼭 띄어쓰기 없이 이름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 아래 파란색의 휴대폰 인증 버튼을 눌러서 휴대폰 인증 절차까지 마무리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본인 인증 절차가 끝나면 다음 정보 등이 단계로 넘어가는데요 동의함의 모두 검사해주신 후 아래 확인 버튼 눌러줍니다.

그러면 보험 가입을 조회하는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라는 창이 뜹니다.

잠시 기다리면 내가 가입한 보험 내역과 함께 미청구 보험금 조회 결과와 휴면보험금 조회 결과까지 한번에 뜹니다.

엄청 빠르고 간편하죠 저 경우는 보험금 조회 결과가 없었지만, 저희 부모님의 경우는 무려 100만원이 넘는 금액을 찾으셨습니다.

조회해보지 않았다면 몰랐을 보험금을 이렇게 찾게 된 겁니다.

게다가 이자도 3만 원이나 쌓여 있더라구요 까맣게 잊고 지냈던 보험금인데 이렇게 찾게 너무 좋다고 하셨습니다.

꼭 찾아보기

여러분들도 혹시 나 몰래 숨겨진 보험금은 없는지 꼭 조회해보시고 돈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네 오늘은 숨은 보험금 찾기에 대한 정보 알려드렸는데요 이런 돈은 정보가 없으면 못 찾는 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보가 중요하고 또 바로바로 찾아보는 게 중요한데요 여러분들께서도 혹시 몰라서 못 찾아간 내 돈은 없는지 오늘 꼭 조회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주변분들께도 글 공유해 주셔서 함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살 빼는 방법 알아보기

우수 병원 손쉽게 찾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