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3가지 알아보기

정부지원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3가지 알아보기

정부지원 청년도약계좌. 정부에서 5년 동안 적금을 납입하면 5천만원의 목돈으로 만들어주는 대박 금융 상품 제도를 발표했습니다.

이게 어떻게 가능한 거냐 매달 납입하는 적금액에 정부가 추가로 돈을 더해줘서 5년 뒤에는 5천만원의 목돈으로 만들어 준다는 건데요. 이거 진짜 믿을 수 있는 건지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내용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5천만원 목돈을 만들 수 있는지 신청자격의 제안은 없는지 신청은 언제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정보는 자녀분들 조카분들에게도 꼭 공유해주셔서 5천만원 목돈 만들 수 있는 기회 꼭 잡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우리 여러분들의 자녀분들 손주분들 조카분들께 반드시 공유하고 알려주셔야 하는 돈이 되는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글 끝까지 보시고 꼭 공유해 주셔서 함께 혜택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는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내용입니다.

5년동안 적금 납입

정부지원 청년도약계좌. 그것은 바로 5년 동안 적금을 납입하면 무려 5천만원 안팎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청년 도약 계좌에 대한 정보입니다.

청년도약 계좌는 청년층에게 자산 형성 기회를 주기 위해 만든 정책형 금융상품인데요. 5년동안 적금 납입을 하여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 최대 70만원씩 납부하면 5년 만기 때 약 5천만원으로 돌려주는 정책형 금융상품입니다.

이거 진짜 대박인데요 이게 어떻게 가능하냐이자를 주는 건 당연하구요 나라에서 기여금이라는 이름으로 정부가 매달 금액을 더 보태주기 때문입니다.

즉 내가 적금을 매달 납입하면 나라에서 기 말씀이라는 명목으로 돈을 추가로 더 내준다는 건데요 이렇게해서 5년이 지났을 때 5천만원 안팎의 목돈이 만들어진다는 겁니다.

게다가 이자소득의 비과세 혜택까지 주어지기 때문에 놓치면 아까운 금융상품입니다.

그런데 이런 정보를 말씀드리면 나라에서 그런 걸 왜 해주냐 이거 혹시 사기 아니냐 이렇게 의심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십니다.

대통령 공약

정부지원 청년도약계좌. 의심하시는 자세 아주 좋습니다. 대통령 공약에 있던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지금 설명드리는 청년도약 계좌는 대통령이 대선 공약에서 청년층에게 자산 형성의 기회를 만들어 주겠다고 했었습니다.

도입을 약속했던 정책형 금융상품입니다.

즉 대통령의 공약이었다는 거죠 그래서 시행이 되는 금융상품이니 이곳이 사기 아니야 라고 의심하신 분들 계시다면 정부에서 추진하는 적금이니 안심하셔도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적금 내용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청년도약 계좌는 매월 40에서 7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서 연기는 5년입니다.

단, 이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에 충족되어야 하는데요 일단 청년도약 계좌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만 19세에서 34세 청년이 가입할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참고로 청년내일 저축계좌, 청년내일채움공제, 각종 지방자치단체 상품 등 복지 상품과 고용지원 상품과 동시에 가입이 허용된다고 합니다.

단 사업 목적이 유사한 청년 희망적금은 중복 가입이 불가하며 만기 또는 중도 해지 후 가입할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 소득 기준에 따른 혜택

정부지원 청년도약계좌. 그리고 개인 소득 기준에 따라 혜택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총 급여 기준 6천만원 이하는 정부 기여금 플러스 비과세 혜택까지 모두 받을 수 있으며 총급여 6천만원에서 7,500만원 이하는 정부 기여금 없이 비과세 혜택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구 소득 기준도 있는데요 가구소득 중위180% 이하를 충족하는 경우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할 수 있 공간이 이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남성분들의 경우 군대를 다녀오잖아요 그래서 병역을 이행한 경우 병역이행 기간은 나이 계산 시에 빼준다고 합니다.

최대 6년까지 나이 계산해서 빼준다고 하니 만 34세가 넘은 분들도 병역 기간을 계산해서 가입 대상이 되는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만 34세인 분들은 이런 걱정되실 거예요 가입을 하고 시간이 지나면 나이가 차서 나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데 어떡하지 이런 생각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가입 당시 연령요건에 해당되면 중도 해지하지 않는 한 계좌 유지가 가능합니다.

그러니 우리 여러분들 꼭 자녀분들 손주분들께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가입 제한 조건

정부지원 청년도약계좌. 가입 제한 조건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조건의 모두 충족한다고 해도 가입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였던 청년은 가입해서 제안이 됩니다.

자 그렇다면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가 누구냐 그건 바로 금융소득 즉 이자소득과 배당소득의 합의 2천만원을 초과하는 분들이 해당됩니다.

청년들 중에 이자소득 배당소득이 연 2천만원을 넘어간다면 그분들은 청년도약 계좌에 가입할 수 없다는 겁니다 더 필요한 분들께 혜택을 드리기 위한 조치입니다.

그런데 청년도약 개조의 핵심이 어쨌든 내가 납입하는 돈에다가 정부에서 추가로 돈을 더해준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정부에선 매월 얼마씩 돈을 더해주는 걸까요 그건 이렇습니다. 월 최대 24,000원을 더해줍니다.

총급여 2,400만원 이하의 경우 최대 24,000원 총급여 3,600만원 이하면 최대 23,000원 총급여 4,800만원 이하면 최대 22,000원을 지급합니다.

총급여 6천만원 이하면 최대 21,000원을 기여금으로 지급해줍니다.

즉 개인 소득이 낮을수록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소득 구간별로 차등하여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내 연소득을 기준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렇다면 금리는 판단하게 됩니다 또한 직전 과세 기관의 소득은 2023년 7월에서 8월경에 확정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년층만 지원

정부지원 청년도약계좌. 그런데 오늘 내용 보시고 왜 중장년층과 고령층한테 지원해주지 않고 청년층만 지원해주는 거냐 형평성에 어긋난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에 대해 정부는 이런 답변을 했습니다.

최근 세대간 자산격차가 확대되고 청년층은 자산형성의 기회조차 제대로 얻기 힘든 상황임을 고려해 봅니다.

청년층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두터운 장기 자산 형성 지원이 필요하다는 사회적 요구가 증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장년층 고령층은 세대별 특성에 적합한 금융지원 방안을 추진해 나가면서 자산형성은 개인종합 자산관리 계좌 퇴직연금 등 기존 제도를 통해 지원할 예정입니다.

라고 답변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오늘은 청년도약 계좌에 대한 정보 알려드렸는데요 자녀분들 손주분들 조카분들께 글 꼭 공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월에 해당 상품 가입하고 목돈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알아보기

부동산 취득세 감면에 대해 알아보기

Leave a Comment